달려라병원
닫기
>고객참여공간>전문의 상담실

전문의 상담실

허리디스크 치료 문의드립니다 게시물 보기
제목 [전문의 상담] 허리디스크 치료 문의드립니다
작성일 2017.04.26 작성자 hwa*7 답변여부
답변완료

제가 올 1월 청주에 있는 병원에서 고주파 감압술 시술을 받았는데도 지속적으로 허리 통증이 발생되어 병원에 왜 이렇게 아프냐 했더니 1~2개월 지나면 괜찮아진다고 했는데 여전히 다리 저림과 엉덩이 및 종아리 쪽이 저리고 당기는 현상이 있습니다!!
운전이나 앉아 있을 때 왼쪽 허리,엉덩이,무릎옆에서부터 복숭아뼈옆까지 통증이 심하네요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지 궁금하네요
올 1월 MRI 촬영 시 5,6번 디스크쪽이 흘러나왔다고 했는데 병원 방문 시 MRI촬영을 다시 해야하는지 궁금하네요
집이 청주다보니 입원하고 치료 후에 내려올 수 있는지도 궁금하네요
네, 달려라병원 이성우입니다.

앉아계실때 엉치,다리쪽으로 저리고 아프시다는 것은 아직도 신경이 디스크에 눌려있다는 증상입니다.
대부분 압박이 있다고 하더라도 심하지 않다면 디스크는 시간이 지나면서 작아질 수 있고 경과에 따라서 신경주사치료 및 약물치료를 병행해 가면서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증상이 점차로 나아지고 있는지, 아니면 변화없이 똑같이 아픈지, 점차로 증상이 심해지는 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MR 촬영후 4개월이 지난 지금, 증상의 호전이 만족스럽지 않고 통증이 힘들다면 MR검사를 다시 시행해서 정확한 현재상태를 확인해서 이전과 비교해 보시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달려라병원까지 오실 수 있는 시간을 내실 수 있다면 외래 진료후에 증상에 따라서 입원치료도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복숭아뼈 물혹 secret
다음글 무릎 전십자인대부탁드립니다. secret

고객참여공간